현충일은 매년 6월 6일, 대한민국에서 국가를 위해서 목숨을 아끼지 않았던 숙국선열과 전몰장병을 기리는 중요한 기념일 입니다.
이날은 그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우리모두가 그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날입니다.
단순한 공휴일이 아닌 우리가 현재 누리고 있는 평화와 자유는 그 분들의 희생위에 세워 졌음을 기념 해야하는 날이것이죠.
현충일의 의미
현충일은 ‘헌’이라는 글자가 ‘바치다’라는 뜻과 ‘충’은 곧 ‘충성’을 의미 합니다. 말 그대로 나라에 충성을 다한 이들의 희생을 기리는 날 입니다. 우리나라는 과거 전쟁에서부터 최근 군사작전에 이르기까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모든 영웅을 기억해야한다는 의미에서 헌충일은 공휴일이 될수 있었던 것이죠.
곧 그들의 숭고한 정신은 우리가 반드시 기억해야할 역사 입니다.
현충일의 역사적 배경
현충일은 <한국전쟁>이후 제정 되었습니다. 1956년에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헌신을 기린다는 의미에서 시작이 되었고,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6월6일은 한국 전쟁이 한창진행중이 였던 1950년도 6월6일을 기리기 위해 해당 날짜가 선택 되었습니다.
이날만은 전쟁에서 희생된 모든 분들을 기리며,그랬던 용기를 다시금 되새기는 날입니다.
현충일 기념하는 방법
태극기 게양
각가정과 공공기관에서는 태극기를 게양하여 희생을 기립니다.
묵념
오전 10시에는 전국적으로 묵념의 시간이 있습니다. 이때는 사이렌이 전국적으로 울리는데 그시간 잠시동안 하던 일상을 멈추고서 희생을 기리는 묵념을 합니다.
추모 행사 참여
각 지역에서 열리는 추모행사에 참여하여서 그 역사와 정신을 기리고 스스로도 그 정신을 본받는 계기를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역사 교육
자녀 및 학생들에게 헌충일이라는게 그냥 공휴일이 아닌 의미를 교육하고 그 역사를 알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웅을기억하며
현충일은 그저 과거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그것은 현재 우리의 삶 속에 녹아 있는 중요한 가치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희생 덕분에 지금의 평화를 누리고 있으며, 그들의 용기와 헌신은 우리 마음 속 깊이 새겨져야 합니다.
이 날은 가족과 함께 그들의 이야기를 나누고, 우리가 얼마나 큰 희생을 바탕으로 현재를 살고 있는지 되새기는 시간이 되어야 합니다. 그들의 이름을 부르고, 그들의 용기를 기억하며, 우리는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야 합니다.
헌충일, 그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는 이 날에, 우리의 가슴 속 깊은 감사와 경의를 담아 그들을 기립니다.
var rmp_frontend = {"admin_ajax":"https:\/\/godgod-life.com\/wp-admin\/admin-ajax.php","postID":"192","noVotes":"\uc9c0\uae08\uae4c\uc9c0 \ud22c\ud45c\ud55c \uc0ac\ub78c\uc774 \uc5c6\uc5b4\uc694! \uac00\uc7a5 \uba3c\uc800 \ud22c\ud45c\ub97c \ud574\ubcf4\uc138\uc694!","cookie":"You already voted! This vote will not be counted!","afterVote":"Thank you for rating this post!","notShowRating":"1","social":"1","feedback":"1","cookieDisable":"1","emptyFeedback":"Please insert your feedback in the box above!","hoverTexts":"1","preventAccidental":"1","grecaptcha":"1","siteKey":"","votingPriv":"1","loggedIn":"","positiveThreshold":"2","ajaxLoad":"1","disableClearCache":"1","nonce":"43ae95df86","is_not_votable":"false"};